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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계정을 성장 시켜야할 지 항상 고민하게 된다. 이제 인스타에서 꼼수는 통하기 힘든 시스템으로 변했기 때문에 콘텐츠로 승부를 봐야할 시기이다. 지난 글에서도 강조했지만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면 결과는 좋을 것이다.


질 좋은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기본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팁 feat.선팔 & 유료 광고


그리고 어느정도 팔로워가 늘어나면 성장이 더디게 되는데 보통 만 명 기준으로 성장이 더딘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는 콘텐츠에 더욱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기본은 역시 좋은 콘텐츠 외에 별 다른 해답은 없다.




어느정도 팔로워가 보유된 상황이라면 올리는 게시물 마다 일정수의 반응이 나온다. 하지만 새로운 팔로워가 늘어나는게 더뎌지는 만큼 콘텐츠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하다. 인스타그램 역시 소셜 플랫폼이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면 빠르게 성장한다.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낼 수 있는 콘텐츠. 즉,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팔로워 혼자 소비하는 콘텐츠가 아닌 친구에게 소개시켜줄 만 한 콘텐츠가 핵심이다. 이는 주제에 따라, 팔로워의 게시물에 대한 반응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생산해야 한다.


그러려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동안 데이터를 기록해두면 좋다. 어떤 게시물에서 반응이 좋았고 어떤 댓글이 달렸는지, 좋아요는 평소보다 얼마나 많아졌는지 등 자신의 계정을 분석해 보자. 평소 분석을 해둔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콘텐츠를 생산하면 팔로워가 공유할 지 고민해 보도록 하자.




어떤 플랫폼이든 꾸준히 활동하면 분명히 기회는 준다. 평소와 다르게 확 터지는 게시물이 생기게 되는데 콘텐츠가 좋다면 그동안 평균을 훨씬 뛰어넘게 된다. 그런 콘텐츠는 상세하게 분석하고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터질 확률을 높여준다.


물론 모든 게시물이 빵 터지는 것은 아니며 일정한 주기로 하나씩 터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꾸준히 활동하지 않는다면 그런 기회는 더 늦을 것이며 후속 콘텐츠를 만들기 어려워질 것이다. 평소 활동을 이어가면서 빠르게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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