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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스타그램 알고리듬이 계속 변화하면서 꼼수 마케팅이 점점 무쓸모가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클린 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더욱 제제가 심해질 거라 예상되고 있는 중.

 

현재 현상은 인스타에서는 짧은 시간에 많은 하트를 누르거나 선팔을 날리면 작업 계정으로 분류 하고 있다. 때문에 빠르게 계정을 성장시키고자 했던 선팔 작업이 힘들게 됨. 문제는 일반 사용자도 제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인스타 특성상 계정이 마음에 들어 팔로우 하면 피드에 들어가 많은 게시물에 하트를 날린다. 이 과정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제제를 받을 수 있다. 로봇이 판단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알고리듬은 계속 변화할 것이다.

 

아무튼 인스타그램 마케팅도 변화할 필요가 있다. 예전처럼 계정 키우기가 점점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어차피 인스타 이용자는 모을 만큼 모았으니 회사 입장에서는 유저들의 앱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마케터 입장에서는 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야 한다.

 

 

회사가 성장하는 초반에는 회원 유치를 위해 제제가 널널하지만 몸집이 커질수록 이렇게 변화하는 것은 당연하다. 앞으로 더 많은 작업 계정이 걸러질 것이고 비슷한 주제의 계정이라면 퀄리티가 좋은 계정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것이다.

 

이제 인스타그램은 질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이 보유하는 것이 경쟁력이 될 것이다. 팔로워들의 반응을 더욱 정확하게 살필 것이고 반응에 따라 다른 이용자들에게 질 좋은 콘텐츠를 소개할 것이다. 어차피 결론은 질 좋은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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