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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가 뛰어나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려는 목적이 아닌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다면 가장 중요시 생각해야 할 것은 질 좋은 콘텐츠일 것이다. 마케팅 교육을 받은 분들이 쉽게 까먹는 부분도 이 부분인데 이는 팔로워를 늘리는 기술적인 부분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빠르게 계정을 성장 시키고픈 마음에 질 좋은 콘텐츠 제작보다 선팔, 맞팔 작업에 더 힘을 주면 진성 팔로워들을 모으기 힘들다. 인스타 맞팔은 방문자가 그 사람의 콘텐츠가 마음에 들었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피드에 셀카나 의미 없는 사진들만 있다면 팔로우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물론 뛰어난 외모나 몸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팔로워 확보가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라고는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이도 큰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사람의 사진을 가지고 자신인 것처럼 사칭하는 계정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제는 의심하는 분위기다.

 

 

유명한 연예인이야 아무런 사진이나 올려도 대중들의 관심이 높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관심을 받기 매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콘텐츠로 승부를 봐야 한다. 어떤 마케팅이든 콘텐츠를 가장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쉽게 생각하면 안 된다. 선팔을 하는 것은 질 좋은 콘텐츠가 충분히 확보됐을 때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의미 없는 사진들도 도배된 계정을 팔로우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 사람들은 우리의 셀카나 일상에 관심이 없다. 어떤 결과를 목적으로 하던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인스타 마케팅은 매우 효율적이다. 뛰어난 외모가 아니더라도 좋은 콘텐츠로 수만, 수십만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이 많다. '인스타=연예인, 뛰어난 외모'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꽤 있는데 고민을 해보면 자신만의 좋은 콘텐츠로 충분히 승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간단히 사진, 동영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면 할 수 있는 분야는 굉장히 다양하다. 사진이나 동영상에 반드시 사람이나 동물이 들어가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질 필요가 없다. 흥미로운 사진,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시도해 봐야 인스타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다시 한 번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선팔, 맞팔이 아니라 콘텐츠가 가장 우선시돼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자. 선팔이나 맞팔은 작은 방법일 뿐이지 그것이 주가 되면 마케팅은 힘들어진다. 좋은 콘텐츠가 없다면 팔로우도 없다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순수하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어떤 계정을 팔로우할지 생각해보자. 의외로 인스타를 충분히 사용해보지 않고 단순히 마케팅 플랫폼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다. 어떤 플랫폼이던 그 플랫폼에 대한 이해가 잇어야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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