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알아볼 내용도 한 번 참고해 보자. 마케팅 방법이란게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기때문에 이 내용은 하나의 추가 방법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콘텐츠가 최우선이다!

어떤 마케팅이던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야 팔로우가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의외로 공들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 지 연구 하고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타깃으로 하는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에 반응하는지 사전 조사를 해보자. 인스타그램에서 공략 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관련된 해시태그를 검색해보고 반응이 좋은 계정을 찾아보자. 그 계정은 어떤 콘텐츠를 올리는지, 어떤 콘텐츠에서 좋아요와 댓글 반응이 좋은지 분석하는 것이 첫 단계.

 

 

여러 콘텐츠들을 수집하고 분석했다면 이제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때 여러가지 스타일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를 시작하면서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보자. 해시태그 역시 게시물마다 다른 해시태그를 사용해보고(주제에 적합한 해시태그) 어떤 해시태그에서 반응이 많은지 확인한다.

 

이런식으로 같은 주제에 해당하는 여러 해시태그를 이용해 여러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한다. 개인적으로는 최소 9개 이상의 게시물 업로드를 추천. 사람들이 자신의 계정을 방문했을 때 충분한 게시물이 있어야 신뢰를 얻을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물론 좋은 콘텐츠로 피드를 채워 넣는 것은 기본이다. 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여러개의 게시물을 보고 체류시간을 늘리려면 역시 콘텐츠가 좋아야 한다. 콘텐츠가 좋다면 방문자들은 팔로워로 변할 것이다.

 

선팔은 어떻게?

게시물을 업로드 하면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해시태그로 노출을 해 줄 것이다. 반응이 좋다면 그로인해 팔로워가 늘어가겠지만 속도가 빠르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선팔을 하면서 유저들과 소통해 보자. 이때 무작정 아무나 선팔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올린 콘텐츠를 좋아할 만 한 유저들을 팔로우 하는 것이다.

 

누군가 자신을 팔로우 하면 알림이 가게 되고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프로필 사진이다. 프로필 사진이 시선을 끈다면 팔로워의 피드를 확인해 볼 것이다. 팔로워 피드가 마음에 든다면 맞팔로 이어질 것. 즉, 프로필 사진으로 시선을 끌고 자신의 피드까지 이끌었다면 흥미로운 콘텐츠로 맞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

 

정리하면 매력적인 콘텐츠로 피드를 채운 후 같은 관심 분야를 가진 유저를 찾아 선팔하는 것이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팔로워를 늘리겠다고 좋반이나 선팔, 맞팔 같은 해시태그를 돌아 다니는 것 보다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서는 진성 팔로워를 많이 모아야 한다. 자신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진성 팔로워는 아무나 막 선팔을 날려서 모으기 힘들다. 또 비효율적이다. 자신의 콘텐츠와 비슷한 계정의 팔로워들을 공략해야 자신의 콘텐츠를 좋아해줄 가능성이 높다.

 

 

인스타그램 유료 광고 이용하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 시스템은 굉장히 세밀하고 정확한 타겟팅을 자랑한다. 관심 기반 SNS라 광고 시스템 하나는 정말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자금이 충분하다면 유료 광고도 좋은 방법이다. 진짜 얘들은 귀신 같이 사람들이 뭘 좋아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얘들이다. 좀 무섭...

 

아무튼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오늘 알아본 방법도 한 번 참고해 보도록 하자. 이제 점점 팔로워 숫자는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팔로워 숫자가 적다고 쪽팔릴 필요 없다. 인기 연예인이나 큰 기업도 아니고 사람들이 모르는게 당연하지 않나.

 

자신의 프로필에 팔로우 숫자가 많다고 쪽팔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당연한거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진짜로 플랫폼을 이용하고 진짜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생각 보다는 유저들과 진짜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면서 소통하면 좋은 관계가 쌓이게 되고 진성 팔로워가 될 것이다.

 

[관련글]

질 좋은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기본이다

절대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를 사면 안되는 이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제대로 이해하기

인스타 태그 좋반(좋아요반사), 선팔, 맞팔이 무쓸모인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