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이 블로그에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비롯해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정보들을 기록하고 있다. 이전에는 유튜브나 마케팅에 필요한 것들이 필요할 때 잊어버리지 않도록 기록하는 용도가 더 강했다. 그리고 현재는 애드센스 광고 매치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있는데...


일단 애드센스의 알고리듬은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 기본적으로는 본문과 관련된 광고 및 방문자 쿠키를 기반으로 광고과 노출되는데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은 역시 본문과 잘 매칭되는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다. 이는 블로그 수익으로 이어질테고 그것보다 검색 사이트에서 카테고리가 잘 적용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광고 단위를 사용해 보면서 어떤 광고 단위가 효율이 좋은지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가장 매치가 잘 되는 것은 링크 광고로 보고 있는데 이것도 100%는 아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유입되는 키워드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대한 키워드이며 링크 광고 노출은 해당 키워드와 연관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프리미어 관련된 포스팅은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공부하면서 기록해둔 포스팅인데 이 카테고리로 유입이 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이 결과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은 링크 광고단위의 경우에는 블로그에 유입되는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이다. 이것으로 블로그 운영에서 하나의 주제를 다룬 다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결과가 내 쿠키에 의한 노출 결과로 볼 수도 있다. 여러모로 헷갈리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방문자의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는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