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한다면 역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 그리고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이런 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툴은 네이버에 최적화된 툴이다. 어쩌겠나 현재는 네이버가 한국 검색 시장 최고의 위치에 있는데...


아마도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상위노출에 오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키워드를 검색해 보고 검색량, 문서수를 확인하고 자신의 계정에 맞는 키워드를 발굴해야 한다. 이럴때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툴 말고 블로거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 있다.




1. 키워드 마스터

바로가기: http://whereispost.com/keyword/#



'블로그 마케팅'으로 검색한 결과이다.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피시, 모바일 검색량 뿐만 아니라 해당 키워드로 발행된 문서수, 블로그순위, 관련키워드를 제공한다.


문서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 키워드는 공략하기 어려운 키워드지만, 관련키워드를 찾아 보면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다. 검색한 키워드가 자신의 계정 보다 너무 크다면 관련키워드를 눈여겨 보자.


2. 리얼키워드

바로가기: http://realkeyword.co.kr/



키워드마스터와 비슷해 보이지만 '추천 랜덤 키워드'와 날짜별로 얼마나 조회가 됐는지 볼 수 있다. 추천 랜덤 키워드를 상당히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를 찾아보기 좋다. 단, 랜덤 키워드에 있는 키워드를 클릭하면 또 다른 키워드가 추천 되기 때문에 필요한 키워드라면 따로 메모를 해두는 게 좋다.


키워드마스터나 리얼키워드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두 사이트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를 이용할 지는 본인이 선택해야 한다. 이런 결과를 제공해 주는 것 만으로도 얼마나 고마운 사이트인가!




3. 블랙키위

바로가기: https://blackkiwi.net/index



마지막 사이트는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이다. 이 곳은 상당히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이용될 사이트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가 사용하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바로 발행되는 문서가 네이버인지, 티스토리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ㅠㅠ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티스토리에서 발행한 문서가 1~2페이지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로 네이버에서 상위노출 되는 것은 그냥 포기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반응형
댓글